Move to menu Move to submenu Move to content

Greetings

“New start at the new site!”

Greetings from the Department Chair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는 우리나라의 경제학 교육과 연구를 앞장서 이끌어 왔으며 그 동안 이곳을 거쳐간 수많은 인재들이 사회 각계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우리 경제학부에서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짊어지게 될 젊은 경제학도들이 저마다의 꿈을 안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학업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몇 분의 외국인 교수를 포함하여 40명에 가까운 교수들께서 열심히 강의와 연구를 하고 계십니다. 경제학 분야는 우리나라 인문/사회과학 중에서 가장 세계 최고 수준에 근접한 분야로서, 우리 교수들의 연구업적 수준은 아시아 최고 수준임은 말할 것도 없고 영미권의 10위 이내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경제학부 졸업생의 진로로서는 크게 보아 금융/기업 부문, 정부/공공 부문, 학계/연구소 부문의 셋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부문에 진출하든 전문직업인으로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으며, 사회적 평판과 개인적 만족 모두 훌륭한 수준입니다. 대학원 과정의 경우에는 연구부문과 금융부문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살리면서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직종으로 나아갈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제학부에서는 어떤 분야로 진출하든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심도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를 짊어질 우수한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시는 세계 수준의 교수진의 노력, 그리고 후배들과 자녀들의 성장을 뒷받침하려는 동문들과 학부모님들의 관심 속에 경제학부는 매일 새롭게 나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경제학부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류근관
경제학부 학부장
경제연구소 소장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