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to menu Move to submenu Move to content

공지사항-학부

[학적] [학적] 2017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 알림

2017-07-19l 조회수 2723


2017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신입생은 분납 불가하며, 일반대학원 신입생의 추가등록 기간은 추가합격자의 등록기간임을 알려드립니다.

1. 학부 신입생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정부초청 외국인)

 ○ 수납기간 : 2017. 8. 1(화) ~ 8. 3(목)  09: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7. 7. 24(월) ~ 8. 4(금) 09: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 우리 이외의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해외에서 신한은행으로의 납부 불가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장학금 반영으로 납입할 금액이 0원인 경우 은행창구에서 0원도 수납해야 최종 등록처리
   ⑤ 카드수납 불가

2. 대학원 신입생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정부초청 외국인)
 ○ 수납기간 : 2017. 8. 1(화) ~ 8. 7(월)  09: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7. 7. 24(월) ~ 8. 7(월) 09: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 우리 이외의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해외에서 신한은행으로의 납부 불가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장학금 반영으로 납입할 금액이 0원인 경우 은행창구에서 0원도 수납해야 최종 등록처리
   ⑤ 카드수납 불가

3. 대학원 신입생 (일반대학원)
 ○ 본등록 기간 : 2017. 8. 1(화) ~ 8. 7(월) 10: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 출력 : 2017. 7. 24(월) ~ 8. 7(월) 10: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 추가합격자 등록 기간: 2017. 8. 10(목) ~ 8. 11(금) 10: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 출력 : 2017. 8. 10(목) ~ 8. 11(금) 10: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 우리 이외의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장학금 반영으로 납입할 금액이 0원인 경우 은행창구에서 0원도 수납해야 최종 등록처리

4. 대학(원) 재학생
 ○ 본 등 록 : 2017. 8. 25(금) ~ 8. 31(목) 평일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추가등록 : 2017. 9. 13(수) ~ 9. 15(금) 평일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최종등록 : 2017. 9. 22(금) ~ 9. 26(화)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 우리 이외의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본등록 고지서출력 : 2017. 8. 23(수)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추가등록 고지서출력 : 2017. 9. 6(수)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최종등록 고지서출력 : 2017. 9. 20(수)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신용카드(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ㆍ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ㆍ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ㆍ학생부담 할부수수료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BC카드 불가)
  ➄ 학생회비 납부를 원하는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 서울대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 규정학기초과자가 학점 신청안할시(0학점인 경우) 미등록 제적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등록금 납부확인 
   납부 즉시 학생포탈사이트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문자 전송 또는 증명서 발급의 교육비납부확인서에서 납부확인 가능(단, 신한카드는 납부한 날 19시 이후 납부확인서 확인 가능)
  ※ 납부확인서는 http://my.snu.ac.kr 에 접속하여 Login 후 『학사정보』→『증명/확인서』→『증명/확인서발급』에서 출력 가능
  ※ 신입생인 경우 9월 1일에 학적이관 처리하여 납부확인서는 9월 1일부터 출력 가능

7. 등록금 분납(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 신청대상 : 재학생 중 분납 희망자 (학자금대출 이용자, 신입생·재입학생·편입생 제외
   ○ 신청기간 : 2017. 8. 25(금) ~ 8. 30(수) 09:00 ~ 17:00 까지
     ※ 분납신청은 본등록 기간 마지막일의 전일까지 신청가능함을 유의
   ○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 분납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가능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 등록기간 : 1차[8.25(금)~8.31(목)], 2차[10.25(수)~10.27(금)], 3차[11.8(수)~11.10(금)],
                        4차[11.22(수)~11.24(금)] 평일 09:00 ~ 17:00 까지
   ○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반드시 납부해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 분납 신청 학생이 1회 이상 납부 후 휴학하고자 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가능

8. 등록금 환불자 환불방법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변경, 복귀생 등록금 인하액, 장학금 변경
             (단, 휴학생은 환불 제외)
   ○ 방법 : 학생 본인이 http://my.snu.ac.kr에 접속 - Login 후 『학사정보』⇒『나의정보』에서 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
   ○ 입력사항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9. 문의전화(구내 880국)
   ○ 신입생 입학 포기 관련 : 입학본부 (구내전화 : 6971)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과 (구내전화 : 5107)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 (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소통팀 (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 (구내전화 : 5223)
   ○ 학사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관련(소속학과사무실)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