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화 학생(석박통합 21학번)이 지난 6월 25일 제8회 산업안전보건 논문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산업안전보건 논문대회는 일하는 사람의 안전과 건강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는 목적으로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에서 개최하는 대회이다.
안상화 학생은 학부 졸업생인 김우성(경제학부 학사 졸업, 스톡홀름 대학 박사과정) 학생과 함께 온라인으로 공저하여
Association between skills mismatch and depression/anxiety in Korean workers: using the 5th Korean Working Conditions Survey 라는 논문을 제출하였고, 우수함을 인정받아 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안상화 학생은 위 연구를 통해 근로자가 보유한 기술 또는 지식의 수준과 내용이 주어진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수준 또는 내용과 괴리되어 있는 상황을 의미하는 '스킬 미스매치'와 대표적인 정신질환인 우울 및 불안과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한편, 이번 제8회 산업안전보건 논문경진대회 시상식은 지난 7월 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었으며 학생부 우수작 논문 발표(총 6팀)가 있었다. 시상식은 생중계되었으며 유튜브에 업로드 되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십시오.
제8회 산업안전보건 논문경진대회 수상 공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