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적]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1 등록 일정 안내2 등록금 납부 방법 3 분납 신청 안내 4 등록금 환불 안내 5 학부모 서비스 안내 6 관련부서 연락처 1 등록 일정 안내1.등록금 납부 일정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방법
2 등록금 납부 방법1. 등록금 납부 방법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2. 학생회비 납부 방법◾ 학생회비 납부여부는 선택사항이며 납부 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예: 총 등록금액이 2,442,000원인 경우 학생회비 10,000원 포함한 2,452,000원 납부)◾ 등록금 납부 후에는 총학생회로 직접 납부 가능: 총학생회 이메일로 문의 ☞ we.snu.ac.kr@gmail.com3.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 가상계좌 통한 현금 납부 시 mySNU포털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함
*등록금납부확인 바로가기
3 분납 신청 안내1. 신청 대상자 ◾ 재학생 중 분납 희망자 (신입생, 재입학생, 편입학생 첫 학기에는 분납 불가)※ 분납 신청 학생이 1회 이상 납부 후에는 분납신청 취소 후 나머지 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한국장학재단의 분납 대출을 받을 학생은 대출 실행일자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2. 신청 방법: mySNU포털>수업·학업>학사행정(SHINE) >등록>분납/환불신청>분납신청
3. 분납 일정 
4 등록금 환불 안내1. 재학생 등록금 환불
*초과학기(규정학기초과자)등록금 일람표 바로가기
2. 학적변동(휴학, 제적) 등록금 환불 (학적변동자에 대한 등록금 반환 지침 바로가기)1) 휴학생 환불(1) 환불 신청 방법: mySNU포털>수업·학업>학사행정(SHINE) > 학적변동/다전공> 신청>휴학/복학/자퇴/재입학>휴학>신청> ‘등록금반환신청여부’체크박스체크☑※ ’등록금 반환 신청여부‘ 체크박스를 체크하지 않을 경우, 휴학 신청일자, 반환 예정 금액에 상관 없이납부한 전액이 복학할 때 이월됨 ※ 신입생, 복적생, 재입학생 등 첫 학기 납부한 등록금은 휴학 사유로 인한 반환 불가(2) 환불금 산정 기준
(3) 휴학 환불 시기 ◾ 휴학신청 승인 및 학적반영 완료 시점으로부터 약 4주 소요 (4) 휴학 환불 신청 시 주의사항 ◾ 환불 신청 여부 번복 불가◾ 자비 납부금이 0원인 경우 환불 신청 불가◾ 환불 예정 금액이 0원이더라도 ’등록금 반환 신청여부‘ 체크박스를 체크하지 않을 경우 납부한 전액이 복학할 때 이월되며 해당 학기는 등록 휴학 상태로 처리됨◾ 등록금 환불 시 등록 휴학 상태에서 미등록 휴학 상태로 변경되며, 장학금 수혜 중일 경우 장학 내역이 취소될 수 있음 (장학금별 자세한 내용은 장학복지과 문의)
2) 제적생 환불(1) 환불 신청 방법◾ 자퇴제적: 별도 환불 신청 절차 없음(mySNU 본인 명의 계좌번호 입력 필요) ◾ 미등록제적: 소속학과 사무실을 통해 본인 명의 통장사본과 함께 신청 (2) 환불금 산정 기준 및 환불 시기 ◾ 휴학 환불과 동일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학교 학적변동자에 대한 등록금 반환 지침 참고 5 학부모 서비스 안내
*mySNU포털
6 관련부서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