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적] 2014학년도 2학기 신입생 S-CARD 발급 안내

2014-08-19l 조회수 1448


2014학년도 제2학기 신입생 S-CARD 발급 안내
 

1. S-CARD 종류 및 기능

구 분

기 능

신청기간

발급절차

비 고

S-CARD

(ID + 금융카드)

▶ 신분증 : 도서관, 건물출입, 식대

▶ SNU 머니(학내전용 사이버머니)

▶ 금융기능 : 체크카드

▶ K-CASH : 식대, 복사/프린터 결제
 

 

2014. 09. 01(월)


 

 

교내 NH농협 방문 →

학생지원센터(67동 201호)

▶ 신분증 지참

▶ 증명사진(3x4)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대체 :

교체 희망자는

(파일 전송 E-mail :

student@snu.ac.kr

성명, 학과, 학번, 연락처 기재)

 

모바일

S-CARD

 

▶ 모바일 신분증 : 도서관, 건물출입, 식대

▶ S-CARD 서비스(발급 · 출입관리 등),

모바일 학생증, SNU 끼리, 문화캘린더,

SNU 머니(학내전용 사이버머니) 등
 

 

2014. 09. 01(월)

~

(S-CARD 발급 후

▶ S-CARD 발급 →

S-CARD App 다운로드 및 설치(구글마켓/앱스토아)→ App 실행 후 로그인 →

S-CARD 아이콘 →

⊕ 아이콘 클릭

 

▶ 서울대 포털 계정 필수

▶ 스마트폰의

NFC/QR바코드

기능 이용

 


2. 사용등록
   ▶ 발급된 S-CARD는 등록 후 사용 : 웹 http://scard.snu.ac.kr / 모바일 앱(S-CARD)

3. 분실등록
   ▶ 분실 시 학교 및 NH농협은행에 즉시 분실신고
     · 학교(ID 기능정지) : S-CARD 홈페이지(http://scard.snu.ac.kr)에 접속하여 분실신고
     · 농협(금융기능정지) : NH농협 콜센터(1588-2100, 1588-4515)
   ▶ 분실 시 ID, 금융기능 정지를 위해 반드시 학교와 NH농협은행 양쪽 모두에 신고해야 함.

   ※ 문의 : 학생지원센터(두레문예관 67동 201호) 880-5248(발급) / 880-5249(건물출입, 카드오류)
--------------------------------------------------------------------------------

모바일 S-CARD 서비스 안내


1. 모바일 S-CARD 
   스마트폰의 NFC 기능, QR 바코드 기능을 이용한 모바일 학생증으로 도서관, 건물 출입 시 신분증으로 사용 가능
   서울대학교 포털 계정을 발급 받은 학생 및 교직원들만 사용 가능하며, S-CARD 서비스(발급 · 출입관리 등),
   모바일 학생증, SNU 끼리, 문화캘린더, SNU 머니 등의 기능 탑재

2. 모바일 S-CARD 설치 방법
   S-CARD 발급 → S-CARD App 다운로드 및 설치(구글마켓 / 앱스토아) → App 실행 후 로그인 → S-CARD 아이콘 → ⊕ 아이콘 클릭

3. SNU 머니 (학내 전용 사이버머니) 
  • 발급대상 : 모바일 S-CARD 발급자 중 SNU 머니 이용 희망자
  • 발급절차 : S-CARD 홈페이지(http://scard.snu.ac.kr)에서 「SNU 머니 약관」 동의 시, 충전용 가상계좌(NH농협) 부여 
  • 충전방법 : SNU 머니 충전용 가상계좌에 입금(폰뱅킹, 인터넷뱅킹, CD/ATM 및 무통장입금) 시 자동으로 충전           S-CARD 홈페이지(웹 / 앱)에서 충전내역 및 잔액 확인
  • 사용처 : 식대, 매장 일부품목 및 선물하기 쿠폰, 복사 / 프린트, 도서 연체료, 정보화본부 노트북 대여료, S-CARD 재발급비 결제 등


붙임 :  1. S-CARD 발급 안내 및 S-CARD 발급신청서 각 1부. 
            2. 서울대 학생증 S-CARD 사용하기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