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적] 201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15-07-24l 조회수 2400


201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대학원 신입생 (일반대학원) 
 1) 본등록 기간 : 2015. 8. 3(월) ~ 8. 7(금)  09: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5. 7. 27(월) ~ 8.7(금) 09: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2) 추가합격자 등록 기간 : 2015. 8. 13(목) ~ 8. 14(금)  09: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5. 8. 12(수) ~8.14(금) 09: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2. 대학원 신입생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정부초청 외국인) 
 ○ 수납기간 : 2015. 8. 3(월) ~ 8. 7(금)  09: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5. 7. 27(월) ~ 8.7(금) 09: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해외에서 신한은행으로의 납부 불가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4. 학부 신입생 (글로벌인재특별전형, 정부초청 외국인)
 ○ 수납기간 : 2015. 8. 4(화) ~ 8. 6(목)  09:00 ~ 16:00 (인터넷결제 포함)
 ○ 고지서출력 : 2015. 7. 27(월) ~ 8.7(금) 09:00 ~ 16:00 인터넷으로 출력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해외에서 신한은행으로의 납부 불가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장학금 반영으로 납입할 금액이 0원인 경우 은행창구에서 0원도 수납해야 최종 등록처리 
   
 3. 대학(원)재학생
 ○ 본 등 록 : 2015. 8. 24(월) ~ 8. 28(금)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추가 등록 : 2015. 9. 9(수) ~ 9. 11(금)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최종 등록 : 2015. 9. 22(화) ~ 9. 24(목)  09:00 ~ 17:00까지 (인터넷결제 포함)
 ○ 본 등 록 고지서출력 : 2015. 8. 17(월)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재학생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클릭),
 ○ 추가 등록 고지서출력 : 2015. 9. 7(월)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최종 등록 고지서출력 : 2015. 9. 18(금) 09:00부터 인터넷으로 출력 

 ○ 수납은행 :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 은행에서 납부시 수수료 개인 부담)
 ○ 납부방법 
   ① 고지서상 학생별 가상계좌 이체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② 은행창구 납부
   ③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납부’ 메뉴 이용
   ④ 신용카드(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ㆍ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ㆍ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농협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개인뱅킹>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등록금납부,
        신한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서비스>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납부,
        우리카드납부 바로가기 클릭 : 메뉴 > 금융서비스> 납부서비스> 대학등록금)
    ㆍ학생부담 할부수수료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BC카드 불가)
  ? 학생회비 납부를 원하는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 서울대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4. 등록금 납부확인  
      납부한 즉시 학생포탈사이트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문자서비스 전송 또는 증명서 발급의 교육비납부확인서에서 납부확인 가능(단, 신한카드는 납부한 날 6시 이후 납부확인서 확인 가능)
  ※납부확인서는 http://my.snu.ac.kr 에 접속하여 Login 후 『학사정보』→『증명/확인서』→
    『증명/확인서발급』에서 출력 가능
  ※ 신입생인 경우 9월 1일에 학적이관 처리하여 납부확인서는 9월 1일부터 출력 가능

 5. 등록금 분납 신청 (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 신청대상 : 재학생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분납 희망자(학자금대출 이용자, 신입생·재입학생·편입생 제외)       
* 분납 후 부득이한 사유로 중도 휴학 시 나머지 등록금액을 완납해야만 휴학 가능
   ○ 신청기간 : 2015. 8. 24(월) ~ 8. 27(목) 09:00 ~ 17:00까지
                ※ 분납신청은 등록금 납부기간 마지막일의 전일까지 신청가능함을 유의
   ○ 신청방법 : 인터넷「등록금고지서출력」화면에서 신청
   ○ 분납고지서 출력 : 분납신청 다음날부터 출력가능
   ○ 분납금액 : 등록금액의 1/4    
   ○ 등록기간 : 1차[8.24(월)~8.28(금)], 2차[10.21(수)~10.23(금)], 3차[11.11(수)~11.13(금)], 4차[11.25(수)~11.27(금)]  
   ○ 주의사항 : 각 분납 등록기간에 1/4씩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며, 4차까지 완납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6. 등록금 환불자 환불방법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변경, 복귀생 등록금 인하액, 장학금 변경
             (단, 휴학생은 환불 제외)
   ○ 방법 : 학생 본인이 http://my.snu.ac.kr에 접속 후 Login 후 『학사정보』⇒『나의정보』에서
             개인정보수정[개인신상정보]
   ○ 입력사항 : 예금주, 은행, 계좌번호
 

문의전화(구내 880국)

   ○ 신입생 입학포기 관련 : 입학본부 (구내전화 : 5021, 6971)  
   ○ 등록금 납부 관련 : 재무과 (구내전화 : 5107)
   ○ 장학금, 정부보증학자금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 (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소통팀 (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 (구내전화 : 5223)
   ○ 학사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관련(소속학과사무실)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