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to menu Move to submenu Move to content

공지사항-학부

[입학/졸업] [대학원] 2021년 2학기 논문심사일정 및 논문심사위원 구성 안내

2021-10-25l 조회수 1874



2021년 2학기 논문심사일정 및 논문심사위원 구성 안내



 학위논문 심사대상자는 심사위원단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다음의 일정을 참고하여 논문심사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학년도 2학기 석·박사 논문심사 일정 및 유의사항]


1) 논문초고제출 : 논문발표일 일주일 전에 심사교수에게 제출
- 논문발표 심사 1주일 전 심사교수님께 논문자료를 제출하기 전에, 지도교수님과 발표내용 등에 대한 충분히 논의

2) 논문심사(예비심사 및 종결심사) : 10월부터 진행

 <석·박사 공통>
- 발표일정 : 심사위원의 스케줄과 학생의 초고준비상황을 고려하여 조정
- 발표장소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수업 실시 기간에는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논문심사를 권장함. 단, 심사의 공정성을 위한 조치실시(서면심사 대체 금지, 원격심사시 참여자 신원확인 등)
대면 논문심사의 경우에는 논문심사자가 직접 교수지원실(16동 626-A호, 02-880-6380)에서 소회의실 또는 세미나실을 예약

- 심사위원 변경시 학부사무실에 즉시 통보(심사위원 변경신청서 제출 필요)

<석사과정>
- 발표 전 : 심사결과표 및 심사요지서[첨부3]를 지도교수님께 전달
- 발표 후 : 심사결과표 및 심사요지서는 지도교수님께서 교수지원실로 제출

<박사과정>
- 발표 전 : 심사결과서류[첨부4]를 지도교수님께 전달
(서류 : 예비심사결과보고/논문심사요지/구술고사성적표5부/투표용지5부/논문심사결과표)
- 발표 후 : 심사결과서류는 지도교수님께서 교수지원실로 제출

3) 최종고 제출 : 논문심사 결과서류 제출 전까지 심사교수에게 제출
- 최종고 제출 이전에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논문제목 최종 확정

4) 논문심사 철회원 제출 :  2022년 1월 7일(금) 17:00 까지 학부사무실에 제출

5) 박사학위 논문심사 연장신청서 제출 : 2022년 1월 7일(금) 17:00 까지 학부사무실에 제출
- 심사기간을 한 학기 연장하고자 할 경우, 연장신청서 제출(심사위원 5명 전원의 서명 필요)
- 석사과정의 경우, 해당사항 없음(연장신청 불가)
 
6) 논문심사 결과서류 제출 : 2022년 1월 7일(금) 17:00 까지 학부사무실에 제출
- 지도교수님 및 심사위원이 종강 후에 해외출장을 계획하고 계실 경우, 출국하시기 전에 논문심사 결과서류가 기간 내 제출될 수 있도록 할 것
- 논문제목 확정 후 제출할 것(제출 후 변경 불가)

7) 학위논문 인준지 사본 제출 : 2022년 1월 12일(수) 17:00 까지 학부사무실에 제출
- 심사위원의 날인이 모두 된 인준지 사본
- 인준지 서식은 없으며, 첨부파일 학위논문 작성요령 및 양식을 참고하여 작성할 것
- 학부사무실에 방문 or 우편 or 이메일(khj8860@snu.ac.kr)제출
 ★ 이메일 제출시 메일 제목은 “[인준지 사본 제출] 과정/학번/ 이름”으로 기재하여 발송
 ★ 인준지 상의 지도교수님 서명(또는 날인)을 학부사무실에 있는 도장으로 대체할 경우 : 교수님께 허락받은 메일을 출력 또는 khj8860@snu.ac.kr로 전달
 - 추후 인준지 원본을 제출해야 하므로 이 기간에 인준지 원본 제출 가능하며, 이 경우 사본 제출 별도 불필요(추후 인준지 원본 제출 불필요)

8) 최종 인준 논문 제출 : 제출 방법은 추후 공지 예정
- 제출기간 : 2022년 1월 21일(금) ~ 2월 7일(월) 24:00 까지
- 학위논문 제출 이후에는 더이상 수정 및 보완, 교체 제출할 수 없으므로 학위논문 제출 전에 모든 사항을 꼼꼼하게 점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 논문 제출 방법, 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추후 공지

9)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 제출 : 제출 방법은 추후 공지 예정
- 제출기간 : 2022년 2월 8일(화) 15:00 까지

 
10) 참고 : 논문심사 및 졸업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학위논문심사 신청서에 작성한 제목을 추후에 변경할 수 있나요? : https://econ.snu.ac.kr/announcement/FAQ?bm=v&bbsidx=6722
 - 학위논문 인준지 관련 자주 묻는 질문 : https://econ.snu.ac.kr/announcement/FAQ?bm=v&bbsidx=7286
 - 수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https://econ.snu.ac.kr/announcement/FAQ?bm=v&bbsidx=6959
 - 석사(석박사통합)과정 졸업요건 중 세미나 참석 현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https://econ.snu.ac.kr/announcement/FAQ?bm=v&bbsidx=6746
 - 학위논문 공표유보(비공개) 신청 안내 : https://econ.snu.ac.kr/announcement/FAQ?bm=v&bbsidx=7285
 - 석사·박사학위 최종 인준논문(보존용 논문) 정정제출 안내 : https://econ.snu.ac.kr/announcement/FAQ?bm=v&bbsidx=7284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학부사무실로 연락(☎880-6360)주시기 바랍니다.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