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to menu Move to submenu Move to content

공지사항-학부

[기타] BK21 플러스 안내 사항

2013-09-04l 조회수 2502



대학원생에게 알립니다. BK21 플러스 사업에 우리 학부가 선정되었다는 기쁜 소식은 알고 있을 줄로 압니다.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것 같아 알려 드립니다.

 

현재는 일종의 예비선정 단계로 지난 주 이의신청이 마감된 후 조만간 선정이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이며 협약 체결 및 사업비 지급은 9월 중순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장학금 지급도 9월 중순 이후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학생 신청은 BK 사업 참여 교수님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개별 교수님께 연락을 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장학금 금액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사업 신청 때의 설명에 따르면 석사과정생 월 60만원, 박사과정생 월 100만원입니다. 아직 사업기간도 미정이어서 올해 3월부터 소급되어 지급될지, 아니면 9월부터 지급될지도 알 수 없습니다.

 

우리 학부의 BK 사업단 단장을 맡고 있는 저로서는 사업의 목적에 맞게 대학원생의 연구 역량 향상과 업적 제고를 위해 노력할 생각입니다. 이 일환으로 BK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모든 학생들에게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 이상의 학술지에 논문 투고를 의무화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BK 장학생 신청을 하는 모든 학생들도 향후 1 6개월 이내에 학술지에 논문을 투고해야 하는 점을 유념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전 BK 사업과 같이 이번 BK 사업도 해외 장단기 연수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국제학회에 참여하여 논문을 발표하거나 해외 유명대학에 연수를 원하는 학생들은 미리 준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상 인원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경쟁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할 계획입니다. 향후 BK 사업의 규정이 나오면 다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제학부 BK 21 플러스 사업단 단장 김병연 교수

Scro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