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적]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수납 계획 알림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수납 계획
◇ 등록금 납부
○ 수납대상 : 대학(원) 재학생
○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 최종등록까지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분납 신청자는 1차분 완납)
※ 수업연한(규정학기)초과자는 수강신청 완료 후에 고지서 출력
※ 학생포털에 은행정보가 입력된 경우에만 등록금고지서 발급 가능
⇒ 은행정보 입력방법: 학생포털(http://my.snu.ac.kr)-학사정보-나의정보-종합정보-개인정보수정-학생인적-개인신상정보에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본인) 입력 후 계좌인증 및 저장
○ 수납은행 :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 납부방법
① 현금 납부
- 가상계좌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무통장입금) 또는 은행창구 납부
※ 가상계좌번호 예금주명은 학생성명이며, 입금자명은 상관없이 해당계좌로 입금하면 등록완료
-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및 ATM기계에서 <등록금 납부> 메뉴 이용
② 신용카드 납부 (농협BC카드, 농협NH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만 가능)
-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지점 방문하여 창구 납부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 우리카드 무이자할부 2~6개월(2021.12.31.까지)
농협카드,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2~3개월(2021.12.31.까지)
- 카드취소는 당일 외에 불가하며, 결제 후 할부기간 변경 등 불가
(타인명의 카드 가능, 법인・체크카드 불가, 신한 BC카드 불가)
○ 주의사항
- 학생회비 납부 희망 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일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에는 농협(서울대 자하연지점)에서 창구 납부만 가능
- 규정학기초과자가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시(0학점인 경우) 미등록 제적됨
◇ 등록금 분납(분납자도 신용카드 납부 가능)
◇ 납부확인
○ 학생포털(http://my.snu.ac.kr) 개인정보에 등록한 핸드폰번호로 확인메시지 전송
○ 등록금납부확인(http://www.snu.ac.kr/tuition)
- 서울대홈페이지 → 교육 →등록금납부 → 등록금납부확인 바로가기
○ 납부확인서 확인 및 출력
- 학생포털(http://my.snu.ac.kr) → 학사정보 → 증명/확인서 → 증명/확인서발급
◇ 등록금 환불
○ 대상 : 규정학기초과자 학점 변동 규정학기초과자 등록금 일람표 참조(수강신청취소 마감일(10.26.) 이후 환불 예정)
, 복귀 및 전공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인하, 장학금액 변동, 환율차이로 인한 등록금 과납, 자퇴 및 미등록제적 등(단, 휴학생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며 복학학기에 환불됨)
○ 방법 : 학생포털에 은행정보 입력
⇒ 은행정보 입력방법: 학생포털(http://my.snu.ac.kr)-학사정보-나의정보-종합정보-개인정보수정-학생인적-개인신상정보에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본인) 입력 후 계좌인증 및 저장
※ 타인 명의의 계좌, 거래중지계좌인 경우 환불 불가
◇ 등록금 관련 문의(구내 880국)
○ 등록금 관련 : 재무과 납부(구내전화 : 5107), 환불(구내전화 : 5110)
○ 장학금,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관련 : 장학복지과(구내전화 : 5078, 5079)
○ 학생회비 관련 : 학생지원과(구내전화 : 5566), 총학생회실(구내전화 : 5223)
○ 학사 관련 : 학사과 수강신청(5042), 휴․복학 관련(소속학과 사무실)
○ 연구생부담금(석박사 수료생, 인문 15만원, 이공 20만원) 관련 : 교무과 (구내전화 : 5161)
○ 계절학기 수강료 관련 : 학사과 (구내전화 : 5041)
○ 카드결제 관련 : 농협(1588-2100), 신한카드(1544-7000), 우리카드(1588-9955, 응답시 6번)
◇ 붙임
○ 2021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납부 Q&A 1부.
○ 2021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생 등록금 일람표 1부.
○ 2021학년도 규정학기초과자 등록금 일람표 1부.
첨부파일 (4개)